프로테스트 대회개요 칼럼
  • 칼럼

칼럼

게시판 검색 검색
공지 리스트
자료 리스트
리스트이미지
2019-11-06
처음으로 퍼펙트 챔피언에 올랐다. 소감을 부탁한다.여기까지 오는 데 오래 걸렸다. 국내외 대회에서 수도 없이 많은 트로피를 받았지만 퍼펙트에서는 성적이 안 나왔다. 3년동안 결승 진출이 세 번이라니. 프로화가 되면서 선수들 실력이 좋아졌고, 나는 정체했다. 지금껏 배출된 챔피언이 7명이다. 이제라도 낄 수 있어 다행이다.퍼펙트를 출범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는데…2007년 한국 포인트 1위 자격으로 일본 퍼펙트에 출..
리스트이미지
2019-10-11
너무 오랜만’의 우승 아닌가.세 차례 건너 뛰었다. 길게 느껴지나? ㅎㅎ 전주대회 이후 챔피언 소리를 못 들었다. 부산대회 3등, 섬페 대회는 꼭 우승하고 싶었는데 준우승, 지난 번은 8강에 그쳤다.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다트가 그렇다. 예전 인터뷰에서도 말했듯이 누구 한 사람만 잘 하는 것은 다트 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 더 많은 우승자가 나오길 기대한다.슬럼프에 빠졌다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었다.성적이 들쑥날쑥..
리스트이미지
2019-09-03
대회 2~3주 전 김준호 선수가 ‘분명 우승할 실력인데 네가 왜 못하는 줄 아느냐’고 물었다. 대답을 머뭇거리는데… “이빨을 드러내질 않는다.그걸 보여줘라. 독한 맘 먹고 이를 드러내면 우승할 수 있다”고 했다.박여준도 그 이를 보고 싶었다. 결국 송곳니를 제대로 드러냈다.또 한 명의 퍼펙트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렸다. 축하한다여기까지 오는데 오래 걸렸다. 다트 시작한 지 10년만에 메이저 우승은 처음이다. 우..
리스트이미지
2019-07-23
퍼펙트 토너먼트 섬페 대회 결승전은 또 조광희와 서병수의 대결이었다. 서병수는 올해 1차와 2차대회 결승에서 조광희에게 졌고, 3차대회에선 8강전에서 물러났다. 올 시즌 서병수의 첫승은 결국 조광희를 이기면서 달성했다. 절친과 악연을 푼 셈이다. 준우승 전문이란 말을 들을 정도로 우승이 멀었다. 지난해 말 세운 목표가 연간 랭킹 1위였는데, 초반 성적이 안 좋아 어렵겠다 싶었다. 결승에서 두 번이나 무너졌다..
리스트이미지
2019-05-17
안양 S-WON에서 연습하는 퍼펙트 플레이어 이광호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장진원은 다트에 관심이 대단했다. 질 걸 알면서도 내기하자고 조르고, 배우려는 자세와 도전정신에 혀를 내둘렀다”고 회고한다. “결국 멘탈까지 강해지면서 지금처럼 실력이 탄탄해졌다”고 한다. 장진원은 갑자기 나타난 선수가 아니다. 지난해 성적도 준수하다. 퍼펙트 연간랭킹 14위. 8강에 두 차례, 16강 한 차례, 32강 세 차례, 한 번..
리스트이미지
2019-05-03
퍼펙트 출범 통산 9승에 지난해부터 4연승, 경이적이다.기분 좋게 순항하고 있다. 전주대회 전에 몸이 안 좋았다. 오른팔 이두근이 대회 1주일 전부터 많이 아팠다. 병원에 가봤자 다트 던지지 말라고 할 거고, 그냥 참았다. 하지만 마음 컨디션이 아주 좋았다. 대회 전날부터 날씨도 좋고 지방에 바람 쐬러 가는 기분이라 모두 쾌청했다. 부산 대회도 좋은 기분으로 가고 싶다.이번에도 결승에서 서병수랑 만났다.축복이라 생각..
리스트이미지
2019-03-06
또 우승이다. 소감부터 얘기하고 들어가자.첫 대회를 잘 끊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기분 좋다. 예감이 좋았다. 억지로라도 더듬어 보면… 시즌 첫 대회 조 추첨에서 내가 젤 먼저 나와 첫 조에 편성됐다. 1번 머신에서 게임을 시작했다. 1, 1, 1, 1 퍼레이드라 좋은 징조가 아닐까 생각했다. 좋은 건 좋게 해석해야 한다.지난해 마지막 인터뷰에서 2019 첫 대회 우승하겠다고 했다.2017년 섬페 대회 먹고 마지막 대회 우승했다..
리스트이미지
2018-12-12
여덟 번 중에 다섯 번, 올해 퍼펙트를 평정했다.5승은 생각지도 못했다. 너무 재미 있어서 시간이 금새 지나갔다. 퍼펙트 때문에 세월 가는 걸 느낀다. 잠깐 준비하면 다음 시즌이다. 마무리를 잘 지어서 좋다. 2년 연속 행복했다.랭킹 1위도 압도적이다. 다승과 랭킹 1위, 뭐가 더 좋은가.5승을 했기 때문에 랭킹 1위가 됐겠지만, 우승 횟수보다 연간 1위가 더 의미 있다. 랭킹 타이틀이 더 맘에 든다. 우승에 집착하지 않고 상..
리스트이미지
2018-10-19
올해 7차례 중 4승 했다. 이런 성적 거둘 것으로 예상했나.지난해 마지막 대회 우승하고, 올해 첫 대회 우승하면서 성적이 좋을 것 같다는 예감은 있었다. 3등 한 번, 5등 한 번, 32강 탈락. 만족도 하고 성에 차지 않기도 한다. 마지막 대회는 편안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또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다.결승전이 초반부터 예상 밖으로 흘렀다. 평소 조광희가 아닌…레그마다 첫 라운드와 2라운드 상황이 계속 안 좋게..
리스트이미지
2018-09-21
최민석은 필리핀 선수에게 유독 약했다. 올해 32강전 탈락이 세 번 있었는데, 모두 필리핀 선수와 붙어서 받은 성적표다. 그러나 이번만큼은 달랐다. 윌븐 포큘란에게 한 레그를 뺏겼지만 세트스코어 2:0으로 마무리하고 오랜만에 타이틀은 가져왔다.인터뷰 하려 했더니 여전히 부산이어서 바로 못 만났다.다트와 상관없이, 지인들 만나려고 며칠 더 보냈다. 지방에서 대회를 하면 이런 재미가 있다. 우승한 날 벡스코 근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