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스트 대회개요 칼럼
  • 칼럼

칼럼

게시판 검색 검색
공지 리스트
자료 리스트
리스트이미지
2022-08-04
퍼펙트 4차대회에서도 서병수를 누를 수 있는 대항마가 나오지 않았다. 연습량이 예전만 못하고 체력이 달린다고 대회 때마다 말하지만, 다트 자체로 그를 능가할 선수는 지난 8차례 대회 동안 아무도 없었다. 최성현과 김희태를 잇따라 이기고 16강전에서 오랜만에 본선에 진출한 조윤기를 꺾었다. 8강전 한영주, 준결승에서 김상효를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인 황윤석은 오랫동안 서병수와 친분을 이어온 인천 동향..
리스트이미지
2022-07-08
우승을 너무 쉽게 하는 것 아닌가 “어렵지. 우승한 결과만 놓고 보니까 쉽게 이기는 것처럼 느끼는 모양이다. 여전히 그렇지만, 연습량도 부족하고 체력도 힘들고… 누구와 만나도 긴장하고 집중하며 던진다. 결코 쉽지 않다.” 대회 준비는 어땠나? 컨디션 상관없이 잘 던지던데 “대회 며칠 전부터 연습 성적이 많이 오르기 시작했다. 스탯 좋은 후배들과 스파링 하면 지지 않았다. 레이팅 26에서 떨..
리스트이미지
2022-05-25
6연속 우승이 가능한 비결은 뭘까. 다른 선수들 보다 어느 부분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나 "승리욕이다. 어렸을 때부터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누구와 딱지치기를 해도 지는 것이 싫었다. 실전에 강한 멘탈도 한몫 한다. 요즘처럼 체력이 달리면 대신에 받쳐주는 것이 집중력이다" 승리욕은 남들도 있을 텐데, 이렇게 길게 무적이 될 수 있을까 "운동선수에게 꼭 필요한 부분인데 내가 좀더 센 것 같다. 그리고 상대가 ..
리스트이미지
2022-04-18
또 우승했다. 당연히 바라던 대로 된 것이겠지 "이번에는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 연습도 많이 못했고 대회 당일 평소보다 너무 피곤했다. 그래도 가장 높은자리에 올랐으니 좋긴 하지만, 이번에는 운으로 1등을 한 것 같아 좀 미안하다." 연습 많이 하기로 유명한데 왜 못했을까 "예선 시작 1주일 전부터 어깨가 아팠다. 매일 하긴 했지만 오래 던질 수 없었다. 평소 하루 4시간 이상씩 연습하..
리스트이미지
2021-12-20
설마 했지만, 그는 역시 달랐다. 지난 8월 온라인 퍼펙트 5차대회에서 20개월만에 챔피언에 오른 서병수가 이후 세 번의 대회를 내리 제패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동안 열렸던 퍼펙트 토너먼트에서 조광희의 4연승 기록이 있다. 하지만 2018년과 2019년 두 시즌에 걸쳐 이룬 것이라, 한 시즌 4연속 우승은 처음이다. 8차대회 역시 별들의 전쟁이었다. 이순안과 이근중이 오랜만에 결선에 올랐고, 온라인 퍼펙트 우승 ..
리스트이미지
2021-11-23
퍼펙트 출범 후 한 시즌에 3연속 우승은 서병수가 처음이다그런 것은 몰랐다. 이전에 없었나? 조광희나 최민석이 하지 않았을까? 그게 기록이라면 영광으로 남겨두겠다.(2018년 마지막 두 대회와 2019 시즌 2차대회까지 두 시즌에 걸쳐 네 번 우승한 기록을 조광희가 갖고 있다) 이번 대회 결선도 누구나 부담 가는 역대급 대진표였다대진표 나온 걸 보고 놀랐다. 이번이 6차대회보다 더 심했다. 모두들 네임드 아닌가. 우승 ..
리스트이미지
2021-10-21
강자들이 몰린 결선이었다. 8강 진출자가 공개됐을 때 느낌이 어땠나박여준만 빼고 올해 우승한 선수들이 다 올라와 놀랐다. 쉽지 않은 대진표였다.사실 결선에 올라올 정도면 신인도 부담이 없어 실력 이상 퍼포먼스를 낼 수도 있다.누가 상대가 돼도 힘들다. 온라인 대회 후반부가 되니까 다들 적응이 되었을 것이다. 5차대회 직후 인터뷰에서 다음엔 2승 선수가 나온다고 했다. 자신을 염두에 둔 말이었나당연하다. 내가 한..
리스트이미지
2021-09-10
지난 2019년 퍼펙트 마지막 대회 이후 우승… 너무 길었다그래도 2년은 안 됐네. 어색한 느낌도 들 정도로 길었지만, 대회가 없었으니까…관중도 없고 대회장 분위기가 생소하지만 우승이 주는 기쁨은 다를 게 없다.오랜만에 옛날 기분 느꼈다. 이번엔 특히 각오가 남달랐다고 하던데지난 1년 6개월 동안 우승 꿈은 생각도 안 했다. 대회가 안 열리니까 연습도 안 하게 되고, 가게를 하나 더 내면서 그것 준비하느라 다트에 ..
리스트이미지
2021-07-05
한국 다트 챔피언이라는 명예를 얻었다. 어떤 느낌이 드나여전히 얼떨떨하다. 내가 다트를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좋은 사람 만나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 항상 즐기면서 던지고 좋은 성적 나오면 좋다는 정도.근데 챔피언까지 되는구나, 그런 좋은 기분이다. 다트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응원해준 분들께 감사한다. 일일이 연락 못 드려도 이해를. 결선에 내로라하는 강자들이 많았다. 본인이 생각해도 예..
리스트이미지
2021-04-29
김용석을 모르는 팬들을 위해 우선 소개를 부탁한다2016년에 다트를 시작했고, 퍼펙트는 창설된 2017년 1차대회 때부터 참가했다.구력은 오래지 않지만 프로 경력은 긴데… 우승이 늦은 건가?낮은 곳에 머무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이라 레이팅이 오르면 오르는 대로 그에 맞는 디비전으로 올려 출전했다. 다트 시작 1년이 안 돼 퍼펙트까지 갔다. 2018년에는 랭킹 15위를 했다. 높은 등수는 못 갔지만 본선 진출은 꾸준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