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스트 대회개요 칼럼
  • 칼럼

칼럼

게시판 검색 검색
공지 리스트
자료 리스트
리스트이미지
2021-04-29
김용석을 모르는 팬들을 위해 우선 소개를 부탁한다2016년에 다트를 시작했고, 퍼펙트는 창설된 2017년 1차대회 때부터 참가했다.구력은 오래지 않지만 프로 경력은 긴데… 우승이 늦은 건가?낮은 곳에 머무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이라 레이팅이 오르면 오르는 대로 그에 맞는 디비전으로 올려 출전했다. 다트 시작 1년이 안 돼 퍼펙트까지 갔다. 2018년에는 랭킹 15위를 했다. 높은 등수는 못 갔지만 본선 진출은 꾸준히 했다..
리스트이미지
2021-04-01
첫 질문은 언제나 우승 소감부터 묻는다여전히 실감이 안 난다. 결승전이 끝나던 순간도 얼떨떨했다.다트 처음 시작할 때 생각도 나고 다트로 인연 맺은 선후배들도 떠오르고…2021년 3월은 생애 최고의 순간으로 기억될 거다. 아직도 꿈 같아 실감이 안 난다.나를 알고 응원해준 분들께 감사한다. 심희우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피닉스 플레이어들은 생소하겠지만 다트라이브에서 프로 생활을 했다.데..
리스트이미지
2021-03-10
박여준은 현역 퍼펙트 선수들 중 구력으로 최상단에 있다.하지만 입문 10년만인 2019년에 처음 우승했다. 곧이어 열린 OGN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하며 상승세를 탔지만, 코로나19 공백기가 아쉬웠다.그는 최근 자신이 탄탄해진 느낌이 든다고 했다. 그리고는 올해 첫 대회를 차지했다.오랜만이다. 우선 우승을 축하한다 내 다트도 코로나도, 답답했는데 숨통이 터졌다.2019년 4차 대회 우승 이후 있었던 대회에서 2등 아니면 3등이..
리스트이미지
2021-01-04
퍼펙트 토너먼트에서 필리핀 군단은 꾸준하게 강세였고, 그 중에서 올리버는 매번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4강에 세 번, 결승에만 세 번 올랐지만 고비를 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올리버의 실력은 왜 이렇게 우승이 늦었는지 의아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퍼펙트 첫 우승을 축하한다. 먼저 우승 소감부터.감정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복잡한 기분이 교차하지만 행복감이 더 크다. 결승전이 끝난 뒤에도 여전..
리스트이미지
2020-11-17
1년만에 열린 퍼펙트 토너먼트는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결국 온라인으로 치렀다. 아쉽지만 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 2020년 시즌 첫 챔피언은 이진혁. 예상치 못한 낯선 선수였다. 풀 리그에서 전승을 하고 토너먼트에서 황상훈 방승환 이진형을 차례로 이겼다. 8강전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 박여준에 이어 박찬호까지, 결승에선 전통의 강호 최경태도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대단한 이변의 대회였다. 우승 소감을 부탁한다최..
리스트이미지
2020-01-03
인터뷰 하려 연락했더니 중국 갔더라광저우 피닉스컵에 다녀왔다. GOB 챔피언들 말고, 조광희 박여준 정환일 성혜림 박찬호 박수범 같은 선수들이 개인 자격으로 출전했다. 상금이 많은 대회는 아니다. 다른 나라 다트 동향도 살피고, 선수들 만나고, 대회 경험을 쌓는 거다. 우리나라도 오픈 대회가 많으면 좋겠다.광저우에서 성적은 어땠나싱글즈 501에서 준우승했고, 시티컵 트리오즈는 조광희 박여준과 함께 3위 했다. 멤버..
리스트이미지
2019-11-06
처음으로 퍼펙트 챔피언에 올랐다. 소감을 부탁한다.여기까지 오는 데 오래 걸렸다. 국내외 대회에서 수도 없이 많은 트로피를 받았지만 퍼펙트에서는 성적이 안 나왔다. 3년동안 결승 진출이 세 번이라니. 프로화가 되면서 선수들 실력이 좋아졌고, 나는 정체했다. 지금껏 배출된 챔피언이 7명이다. 이제라도 낄 수 있어 다행이다.퍼펙트를 출범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는데…2007년 한국 포인트 1위 자격으로 일본 퍼펙트에 출..
리스트이미지
2019-10-11
너무 오랜만’의 우승 아닌가.세 차례 건너 뛰었다. 길게 느껴지나? ㅎㅎ 전주대회 이후 챔피언 소리를 못 들었다. 부산대회 3등, 섬페 대회는 꼭 우승하고 싶었는데 준우승, 지난 번은 8강에 그쳤다.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다트가 그렇다. 예전 인터뷰에서도 말했듯이 누구 한 사람만 잘 하는 것은 다트 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 더 많은 우승자가 나오길 기대한다.슬럼프에 빠졌다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었다.성적이 들쑥날쑥..
리스트이미지
2019-09-03
대회 2~3주 전 김준호 선수가 ‘분명 우승할 실력인데 네가 왜 못하는 줄 아느냐’고 물었다. 대답을 머뭇거리는데… “이빨을 드러내질 않는다.그걸 보여줘라. 독한 맘 먹고 이를 드러내면 우승할 수 있다”고 했다.박여준도 그 이를 보고 싶었다. 결국 송곳니를 제대로 드러냈다.또 한 명의 퍼펙트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렸다. 축하한다여기까지 오는데 오래 걸렸다. 다트 시작한 지 10년만에 메이저 우승은 처음이다. 우..
리스트이미지
2019-07-23
퍼펙트 토너먼트 섬페 대회 결승전은 또 조광희와 서병수의 대결이었다. 서병수는 올해 1차와 2차대회 결승에서 조광희에게 졌고, 3차대회에선 8강전에서 물러났다. 올 시즌 서병수의 첫승은 결국 조광희를 이기면서 달성했다. 절친과 악연을 푼 셈이다. 준우승 전문이란 말을 들을 정도로 우승이 멀었다. 지난해 말 세운 목표가 연간 랭킹 1위였는데, 초반 성적이 안 좋아 어렵겠다 싶었다. 결승에서 두 번이나 무너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