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테스트 대회개요 칼럼

경기규정

대회형식

출전 자격

PERFECT 가 인정한 프로 선수

PERFECT 경기 규정에 따라 경기 출전에 필요한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선수

경기 형식

예선은 라운드 로빈, 결승 토너먼트는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한다.

예선 라운드 로빈 조 편성은 대회 전날까지 예선 조 추첨을 통해 결정한다.

대회 엔트리

선수 등록을 완료하고, 대회 엔트리 비용을 납부하여야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선수가 엔트리를 완료하면 PERFECT 경기 규정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한다.

PERFECT의 운영본부 책임자는 대회의 어떤 단계에서든 참가자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

출전 선수의 명의를 빌려 대리인이 출전하는 것은 어떤 이유로도 허용하지 않는다. 발각된 경우 그 시점부터 엔트리한 본인과 대리인 모두 실격 처리되며 프로 자격 박탈 또는 1년 이상 출전 정지 처분을 한다.

접수 및 호출

모든 선수는 미리 정해진 시간 안에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대중교통 지연 등의 특별한 사유로 3분의 1 이상의 선수가 시간 안에 접수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대회의 중지 또는 연기를 PERFECT 운영본부가 결정할 수 있다.

경기를 시작할 때 심판과 선수 1 명이 모이고, 다른 한 명의 선수가 오지 않은 경우 그 자리에서 5분 기다린다. (선수가 모두 오지 않았을 경우에도 동일) 5분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심판이 운영본부에 보고한다. 운영본부에서는 오지 않은 선수의 장내 호출을 하고 그 선수는 경고가 된다. 장내 호출 후 10분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실격으로 처리된다.

경기를 시작할 때 선수 2명이 모이고 심판이 오지 않은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그 자리에서 5분 기다리고 5분이 지나도 심판이 오지 않으면 선수가 운영본부에 보고한다. 운영본부에서 심판을 호출하고, 장내 호출 후 10분이 지나도 오지 않으면 운영본부가 다른 심판을 세운다. 심판으로 오지 않은 선수는 예선 라운드 로빈에서는 실격이 되고,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경고가 된다.

경기

경기가 시작되면 선수와 심판 외에는 경기하는 공간에 들어갈 수 없다. 경기 공간이란 테이블에서 머신까지 공간을 의미한다. 단, 머신 문제 등의 조치를 취하기 위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선수는 상대 선수가 던질 때 충분히 뒤로 물러나 그 선수를 방해하지 않는다.

선수가 선공•후공 순서를 틀린 경우, 상대 선수가 다트 첫 발을 던진 시점부터 그 레그가 성립한다. 이후의 레그는 심판 책임 하에 본래 순서로 게임을 진행한다. 또한 상대 선수가 다트 첫 발을 던지기 전에 심판에게 항의한 경우, 해당 레그는 무효가 되어 그 레그부터 경기를 다시 진행한다.

경기 중 머신과 스로우 라인의 설치 수정은 심판과 대회장 스태프가 진행한다. 설치된 매트의 수정은 자신이 던지기 전에 한하여 선수가 직접 수정해도 된다. 던진 후 매트를 고친 경우 심판에게 주의를 받는다. 주의를 두 번 받으면 경고 1회가 된다.

연습

양쪽 선수는 경기 전에 경기가 열리는 머신에서 다트를 여섯 발(2스로우) 던진 후 경기를 시작한다.

경기가 분명히 중단된 상태라고 심판이 판단하면 두 선수는 연습을 해도 된다. 연습할 수 있는 다트는 6발(2 스로우)까지로 한다.

※ 연습 스로우 가능

머신 트러블 등에 의해 경기를 진행하는 머신이 변경되었을 경우

40초 룰 발동 등으로 심판이 운영본부에 보고하러 가는 경우

※ 연습 스로우 불가

아웃 보드 반응, 오반응 수정

선공-후공의 실수로 인한 머신 조작 등

득점 기록

점수・스태츠・어워드・승패는 심판이 기록한다.

머신 오반응은 양 선수와 심판이 확인한 후 수정할 수 있다.

득점은 머신의 반응을 우선으로 한다. 따라서 아래의 경우 득점으로 인정한다.

보드에 꽂혀 있는 다트에 던진 다트가 부딪혀 머신이 득점 반응한 경우

던진 다트가 보드에 꽂히지 않았지만 머신이 득점 반응한 경우

팁만이 보드에 꽂히고 배럴이 떨어진 경우

예선 라운드 로빈

예선 조 추첨 결과 발표된 라운드 로빈 표에 따라 선수는 경기를 진행한다.
선수는 자신의 이름이 있는지 확인하고 라운드 로빈 표에 서명한다.
전원의 서명이 끝나면, 라운드 로빈 표에 기재된 순서대로 경기를 진행한다.

예선 라운드 로빈은 5~6명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결석자가 있는 경우 운영본부가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한다.

① 6명 로빈에서 결석자가 1명인 경우, 결석자를 제외한 5명 로빈으로 하며, 로빈 표를 수정한다.

② 5명 로빈에서 결석자가 나온 경우 결석자의 부전패로 한다.

부전승 선수에게 기입하는 승리 레그・패배 레그는 1:0으로 한다.

③ 6명 로빈에서 결석자가 2명 나온 경우 ①, ②의 순서대로 수정한다.

라운드 로빈 표는 해당 경기의 심판이 기입하고, 선수는 결과를 반드시 확인한다.
만약 운영본부에 제출한 다음에 기입이 잘못된 것이 확인되어도 변경할 수 없다.

예선 도중 실격자가 나온 라운드 로빈의 승패는 운영본부가 판단한다.

라운드 로빈 표

예선 라운드 로빈의 심판은 경기 결과를 기입한다.

라운드 로빈 중인 경기에서 기입이 누락되었을 경우 선수와 심판 모두 실격된다.

선수는 각 경기 종료 후 심판이 기입한 결과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결승 토너먼트

결승 토너먼트 표와 결승 토너먼트 출전 선수 표는 운영본부에서 작성하여 선수에게 공개한다. 선수는 자신의 예선 통과 여부, 결승 토너먼트 대진표를 반드시 확인한다. 대진표에 실수가 있을 경우 선수의 신고에 따라 수정할 수 있다.

만약 결승 토너먼트 시작 후에 대진표 등의 실수가 확인되었을 경우, 시간 경과에 따라 운영본부 책임자가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면 수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매치 카드

매치 카드는 운영본부에서 작성하고, 결승 토너먼트를 실시할 때 적용한다.

경기하는 선수와 심판을 호출하면 선수는 지정된 머신으로 간다. 심판은 매치 카드를 받은 후 지정된 머신으로 간다.

지정한 머신에 두 선수와 심판이 모이면 심판은 선수 본인 여부를 확인한다. 그리고 연습 후 심판의 콜에 따라 경기를 시작한다.

경기가 끝난 후 선수는 반드시 매치 카드를 확인하고 서명한다. 틀린 부분이 있으면 선수의 신고에 따라 수정할 수 있다. 모든 확인이 끝나면 심판은 운영본부에 매치 카드를 제출한다.

만약 선수가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수가 있을 경우, 시간 경과에 따라 운영본부 책임자가 수정할 수 없다고 판단하면 잘못된 기입 그대로 진행할 수도 있다.

품행

정당한 이유 없이 경기를 완전히 끝내지 않은 선수는 수상 자격을 상실하며 1년 이상 출전 정지 처분을 받는다.

심판은 선수의 행동과 태도가 지나치게 비신사적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운영본부에 신고한다. 운영본부에서 질이 나쁘다고 판단한 경우, 경고 유무와 상관없이 선수를 즉시 실격시킬 수 있다. 실격된 선수는 수상 획득 자격을 상실하며 1년 이상 출전 정지 처분을 받는다.

광고

PERFECT는 토너먼트에 사용되는 스폰서 광고에 대하여 충분한 관리를 하고 정당하게 취급한다.

선수는 PERFECT가 허가하지 않은 상품이나 기업의 광고가 붙은 유니폼을 착용할 수 없다.

스폰서 광고를 유니폼에 부착하는 경우 PERFECT 유니폼 스폰서 광고를 신청해야 한다.

신청은 PERFECT 공식 웹사이트에 기재된 유니폼 부착 광고 규정에 따른다.

유니폼 규정

원칙적으로 프로 스포츠 선수로서 적합한 복장이어야 하며 불명예스러운 복장은 삼가야 한다.
프로 스포츠 선수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유니폼을 입은 선수는, 운영본부가 PERFECT 프로 소프트다트 대회 참가를 불허할 수 있다.

PERFECT 프로 소프트다트 대회에서 선수는 다음 규약 안에서 유니폼을 착용한다.


① 상의 (남녀)

옷깃과 소매가 있는 것으로, 색은 여러 가지 사용 가능.

지퍼 혹은 단추로 앞을 닫을 수 있어야 한다. (폴로 셔츠 가능)

디자인 (색상, 무늬, 패턴, 체크 등)은 미풍양속에 반하지 않고, 주위 선수의 스로우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면 상식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한다.

옷자락 길이는 똑바로 선 상태에서 등을 펴고 손을 자연스럽게 내린 상태에서 손가락 끝까지 길이로 한다.

유니폼 왼쪽 가슴에 PHOENIX 와펜(엠블럼) 혹은 옷깃 아래 중앙에 PERFECT 프로 와펜(엠블럼)을 부착한다.

② 하의 (남녀)

슬랙스 또는 정장 바지여야 한다. 색상은 여러 가지 사용할 수 있다.

슬랙스, 정장 바지의 모양을 이루고 있으면 치노 팬츠도 가능하다.

카고 바지나 데미지 가공 같은 과도한 장식은 허용하지 않는다.

데님 원단은 허용하지 않는다.

7부 등 짧은 길이의 바지는 허용하지 않는다.

여자 선수는 치마와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다. 색상은 여러 가지 사용할 수 있다.

③ 신발 (남녀)

구두 또는 운동화로 한다. 색상은 여러 가지 사용할 수 있다.

발뒤꿈치와 발가락이 덮이지 않은 신발은 허용하지 않는다.

샌들, 뮬, 롱 부츠, 쇼트 부츠 등은 착용할 수 없다.

④모자 (남녀)

모자, 반다나 등 머리에 착용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종교적 이유 등으로 필요할 경우에는 사전 양해를 얻으면 예외로 한다.

⑤ 기타 (남녀)

타월이나 손수건을 어깨, 팔, 허리 등에 걸치고 경기하면 안 된다.

액세서리, 헤어 스타일 등도 프로 스포츠 선수로서 위상에 걸맞아야 하며, 명성에 어긋나는 차림은 삼가야 한다.

주최자와 운영본부 책임자는 이러한 규칙을 위반한 선수를 제재할 권리를 가진다.
대회 당일에도 운영본부가 규정을 위반한 선수라고 판단한 경우 출전을 불허한다.

유니폼 디자인이 위반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PERFECT에 유니폼 디자인 이미지를 보내 확인한 후 PERFECT 프로 소프트다트 토너먼트에 참가한다.

다트의 구성 및 설비

다트 규정
대회에서 사용하는 다트는 팁・배럴・샤프트・플라이트로 인식할 수 있으며, 1개 길이는 30cm 이내 3개의 무게는 70g 이하여야 한다. 팁은 매끄러운 바늘 모양의 플라스틱이어야 한다.

머신 및 보드 규정

A. 기본 규정

대회에서 사용하는 머신은 PERFECT 공인 다트 머신으로 한다.

머신의 타깃 부분은 각 영역별 타깃에 따라 자동 인식되며 각 게임별 점수가 자동으로 계산되어야 한다.

머신의 점수 영역을 벗어난 경우 머신은 아웃보드(miss) 인식을 해야 하며 게임에 적용되어야 한다.

타깃의 불은 INNER 불과 OUTER 불로 구분되며, 각각의 영역은 INNER 불, OUTER 불 모두 50점 설정과 OUTER 불25점, INNER 불50점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B. 취소 기능

게임 도중에 최소 6번은 이전 다트 취소가 가능해야 한다.

C. 타깃 규격

타깃의 점수 영역 전체 사이즈는 지름 39.39cm(±1%) 이어야 한다.

타깃의 불 높이는 173cm(±1%)를 유지해야 한다.

타깃의 불 최대 지름은 4.374cm(±1%)이어야 한다.

타깃의 이웃 영역은 구분할 수 있도록 다른 색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D. 세그먼트 규정

INNER 불 영역 안 구멍 개수는 22(±1%)개 이어야 한다.

OUTER 불 영역 안 구멍 개수는 133(±1%)개 이어야 한다

인 싱글 영역 안 구멍 개수는 157(±1%)개 이어야 한다.

아웃 싱글 영역 안 구멍 개수는 281(+/- 1%)개 이어야 한다.

더블 영역 안 구멍 개수는 98(±1%)개 이어야 한다

트리플 영역 안 구멍 개수는 57(±1%)개 이어야 한다.

E. 스파이더 규정

타깃의 실제 영역은 스파이더 중심선을 기준으로 측정한다.

다트 보드의 각 영역을 구분하는 금형선의 폭은 0.307cm(±3%)보다 커서는 안 된다.

F. 게임 정보 표시 방법

01 게임류

남은 득점 수 한 발 평균 점수 라운드 라운드별 합계 점수 라운드 안에서 한 발당 점수

크리켓 게임류

전체 마크된 점수 라운드당 마크 수 한 발 평균 마크 수

G. 경기 시스템

01 게임

01 게임은 시작 전 코인토스 기능이 있어야 한다. 01 게임은 인-아웃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01 게임은 일정한 룰에 따른 핸디캡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01 게임의 라운드는 최대 99라운드까지 세팅할 수 있어야 한다. 01 게임의 불 영역은 25/50 또는 50/50 으로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켓

크리켓은 일정한 룰에 따라 핸디캡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켓 라운드는 최대 99라운드까지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켓의 불 영역은 25/50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H. 스로우 라인

스로우 라인은 610 mm 이상으로 다트 보드 중심에서 스로우 라인 앞 끝까지의 대각선 길이는 2990 mm로 한다. 모두 오차 ± 15 mm까지는 인정한다.

스로우 라인에 오키(Oche)를 설치한다. 이 경우 높이는 10 mm에서 100 mm 이내의 것으로 하고, 오키의 뒤쪽 끝과 스로우 라인 앞쪽 끝이 일치하도록 설치한다.

던지는 방법

모든 다트는 한 손으로 한 발씩 던진다.

한 라운드에 던질 수 있는 다트는 3 발이며, 그것을 ‘원 스로우’라고 한다.

※ 2 발 이하로 게임이 끝났을 때는 셋째 발을 던질 필요는 없다.

경기 중의 스로잉은 상대방과 교대로 실시한다.

다트는 오키의 뒤쪽에서 던진다. 좌우 양측에 나와 던지는 경우에 오키의 연장선 뒤에서 던져야 한다.

플레잉 영역 라인(머신과 머신의 경계선)이 있는 경우는 그 선을 넘으면 안 된다.

상대 선수가 다트를 다 뽑고, 스로우 라인 뒤쪽으로 돌아올 때까지 스로잉 자세를 취해서는 안 된다. 심판으로부터 한 경기 중에 두 번의 주의를 받으면 경고 1회가 된다.

셋업 자세로 던지는 시늉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 셋업 자세란 중심발이 던질 상태가 된 것을 말한다. 심판으로부터 한 경기 도중에 두 번의 주의를 받으면 경고 1회가 된다.

40초 룰이 발동하면, 선수는 40초 안에 스로잉을 마쳐야 한다.

※ 한쪽 선수가 심판에게 신고하고, 심판이 이를 인정했을 때 40초 룰이 적용된다.

※ 심판은 운영본부에 40초 룰 적용을 보고하고 스톱워치를 받는다.

※ 40초 룰은 양 선수에게 적용한다. 신고한 선수에게도 40초 룰을 적용한다.

※ 40초는 한쪽 선수가 다트를 뽑아 스로우 라인을 넘어서면서부터, 다른 선수가 다트를 뽑아 스로우 라인을 넘을 때까지 시간을 말한다.

※ 30초가 지나면 심판은 선수에게 “10초 전”이라고 알린다.

※ 40초가 지나면 “40 초 파울”이 되어 그 라운드의 득점과 마크 수를 무효가 된다.

코인 토스

예선 라운드 로빈 첫 번째 레그는 코인 토스만으로 게임의 선공과 후공을 결정한다. 마지막 레그에서는 코인 토스 디들로 게임의 선공과 후공, 게임 선택권을 결정한다.

결승 토너먼트 첫 레그를 할 때, 코인 토스 디들로 게임의 선공과 후공을 결정한다. 마지막 레그에서는 코인 토스 디들로 게임의 선공과 후공, 게임 선택권을 결정한다.

코인의 앞면과 뒷면을 결정하는 우선권은 다음에 따른다. 예선 라운드 로빈은 표 상단에 이름이 기재된 선수에게 우선권이 있다. 결승 토너먼트는 매치 카드 왼쪽에 이름이 기재된 선수에게 우선권이 있다.

디들

각각의 선수가 보드 중심을 향해 한 발의 다트를 던지고, 불의 중심(센터 홀)에 가까운 선수가 게임의 선공과 후공, 게임 결정권을 가진다. 이것을 디들이라 한다. 디들은 두 선수가 코인 토스로 누가 먼저 던질지 결정한다.

디들에서 먼저 던진 선수의 다트는 뽑지 않는다. 나중에 던지는 선수는 그 상태에서 던진다. 단, 먼저 던진 선수의 다트가 센터 홀에 들어갔을 경우 나중에 던지는 선수는 그 다트를 보드에서 빼줄 것을 심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디들에서는 보드에 다트가 꽂힐 때까지 계속 다트를 던진다.

나중에 던지는 선수의 다트가 앞서 던진 선수의 다트를 건드려 빠지면 다시 한번 던진다. 이 때는 던지는 순서를 바꾼다.

두 선수가 던진 다트가 불의 중심에서 똑같은 위치(비트 수)에 있는 경우 다시 진행한다. 이 때는 던지는 순서를 바꾼다.

심판의 역할

예선 라운드 로빈 심판은 라운드 로빈 표에 기재된 순서에 따른다. 결승 토너먼트 심판은 이전 경기의 패자가 진행한다. 첫 번째 경기의 심판은 운영본부에 의해 결정한다. 결승 토너먼트의 패자는 자신을 이긴 선수가 다음 경기를 종료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심판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대기한다.

심판은 보드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서 항상 경기의 상태를 확인한다.

심판은 경기의 모든 권한을 가지며 공정하게 경기를 수행하기 위해 게임의 정지・확인・정정 등을 진행한다.

득점에 대한 항의는 즉시 심판에게 하며 다트를 뽑은 후에는 인정되지 않는다.

선수가 1발 또는 2발을 던지고 보드에 박힌 다트를 만진 경우 그 이후로는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그러나, 오반응이나 반응이 없었던 경우에 심판이 다트 보드에 손대는 것은 예외로 한다.

심판이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또한 선수의 매너 위반 등에 대한 보고는 신속하게 운영본부 책임자에게 제기한다.

01 게임

보드에서 더블과 트리플 사이, Outer 불과 트리플 사이는 해당 부분의 숫자(싱글 부분)가 점수가 된다. 더블 영역 안은 그 숫자의 두 배, 트리플 영역 안은 그 숫자의 세 배로 계산한다. ‘세퍼레이트 불’ 표기가 없는 경우는 Outer 불과 Inner 불 모두 50점, 세퍼레이트 불 표기가 있는 경우 Outer 불은 25점, Inner 불은 50점이 된다.

게임을 끝내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더블 아웃 (DO)
마무리는 더블 영역 또는 이너 불에 넣어야 한다.

위 규칙에 따라 자신의 점수를 0점으로 만든 선수가 그 게임(레그)의 승자가 된다.

버스트란 던진 점수를 득점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던지기 전 점수가 남아있는 것을 말한다. 다음의 경우 버스트가 적용된다.

① 선수가 남은 점수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경우

② 더블 아웃 시 더블 영역・트리플 영역・불이 아닌 남겨진 점수의 싱글 영역에 넣어 버린 경우

크리켓 게임

보드상에서 15~20까지 숫자의 싱글 영역・더블 영역・트리플 영역, 불(아웃 불・인 불)이 점수가 된다. 아웃 불은 25점이며 인 불은 50점이다.

한 곳에 세 발을 넣어 해당 영역을 점유할 수 있다. 또한 그 영역에 다트를 맞혀 한 발당 그 영역의 점수를 더한다. 그러나 상대방이 그 영역에 세 발을 넣으면 모두 무효가 되어 누구의 점수도 더해지지 않는다. 모든 영역을 점유한 시점 또는 15 라운드를 끝냈을 때 점수가 앞선 사람이 승자가 된다.

15라운드가 끝났을 때 동점일 경우, 마크 수에 관계 없이 코인 토스 디들을 실시하여 센터 홀에 가까운 사람이 승자가 된다. (동전의 앞면과 뒷면을 결정하는 우선권은, 직전에 진행한 코인 토스에서 우선권을 가지지 못한 선수에게 있다)

경고

심판은 경기 중 선수의 매너・위반 등에 따라 운영본부를 통해 경고를 내릴 수 있다.

선언할 수 있는 경고는 PERFECT경기 규정에 따르며, 그 밖의 사정이 발생하면 PERFECT운영본부에 신고한다.

심판이 공정하게 경기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 선수가 운영본부에 신고하여 심판에게 경고를 선언할 수 있다.

1년 동안 모두 4번의 경고를 받은 선수는 벌금 처분이 되고, 벌금 처분을 2번(경고 누적 8회) 받은 선수는 그 시점에서 실격되어 둘째 벌금 처분 일로부터 1년 동안 출전 자격을 잃는다.

머신 트러블

정전 또는 머신 자체의 문제 등으로 경기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심판은 기입하고 있던 점수대로 게임을 복원한다.

복원이 불가능할 때는 운영본부 지시에 따른다.

응시자격

PERFECT 의 목적을 이해하고 그 발전에 기여 할 수 있어야 한다.

다트를 스포츠로 인식하고, 규정에 따라 경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프로자격 등록 · 갱신

인증시험 합격자는 PERFECT 공식 WEB 사이트의 선수 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고 등록절차를 거쳐야 한다.

PERFECT 프로자격을 취득한 선수는 다음해 PERFECT 공식 WEB 사이트에서 갱신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의무

프로 등록 선수는 PERFECT가 관리하는 이벤트 요청 사항에 대해 협력 할 의무가 있다.

다트 문화 발전을 위해 항상 프로로서 행동을 하고, 표본이 되도록 한다.

참가자격의 취소

정당한 이유 없이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선수는 경고를 받는다.
1년간 누적 4번 경고를 받은 선수는 벌금 처분을 받게 되고, 2번 벌금 처분 (경고 누적 8 회)을 받은 선수는 그 시점에서 실격되며, 2번째의 벌금 처분 일로부터 1년간 출전 자격을 잃게 된다. 경고는 각각의 경고를 받은 날부터 1년 후까지 누적된다.

① PERFECT 투어에서 심판 의무를 지키지 못한 선수.

② 경기 지연 등, 운영에 방해가 되는 지연 행위를 한 선수.

③ 프로 선수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언행 • 행동을 취한 선수.

④ 다트를 던지는 시늉, 자세를 잡는 타이밍에 관해 심판으로부터 1 경기 중 주의를 두 번 받은 선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선수는 이후 프로 등록이 말소된다.

① 선수 본인이 자격 반환 신청을 하고, PERFECT가 처리한 경우.

② PERFECT 프로 연회비를 매년 PERFECT 투어 최종 전 엔트리 마감일까지 납부하지 못한 경우.

③ PERFECT의 명예를 훼손, PERFECT 목적에 위반하는 행위가 있었을 경우.

④ PERFECT 프로 등록 선수로서 적합하지 못하다고 PERFECT가 판단한 경우.

⑤ 재적 기간 동안 심각한 범죄를 범한 경우.

⑥ 비사회적 단체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